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두번째 폴더블 폰인 갤럭시 Z플립을 출시했습니다. 이전에 출시했던 갤럭시 폴드는 판매연기 등 악재가 있었는데 이번 갤럭시 Z플립은 완전 작정하고 준비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때도 완판이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완판과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흥행중인 갤럭시 Z플립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고 현재 갤럭시 Z플립이 인기를 끄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이 인기있는 이유

갤럭시 Z플립의 흥행 요인은 크게 2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1. 휴대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았다.

접었을 때 여성분들에게도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를 갖췄으면서 디자인도 감성적으로 잘 나왔다는 평입니다. 특히 삼성전자가 '셀카'에 초점을 맞춰서 마케팅을 하면서 여성고객들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은 것이 적중한 것 같습니다.

 

 

2. 접근가능해진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다.

거기다가 가격마저 예전 폴더블폰에 비해서 착해졌습니다. 판매가격이 165만원으로 예전 모델에 비해서 70만원 정도 저렴해진 것도 인기에 크게 한 몫 한 것 같습니다. 특히 갤럭시S20울트라가 159만원인 것을 생각하면 엄청 저렴한 가격이죠. 

 

 

 

이처럼 삼성전자는 애플의 아이폰과는 다른 차별화 요소로 폴더블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때는 단순 반짝에 불과했다면 이번 갤럭시 Z플립은 반응부터 다릅니다. 

 

-북미 2시간만에 매진

-싱가포르 온라인매장 1시간 매진

-중동 매진

-국내도 2만대 물량 매진

 

 

갤럭시 Z플립 관련주

그러면 본격적으로 갤럭시 Z플립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스마트폰과 달리 폴더블폰에는 커버윈도우와 힌지, 베이스필름, FPCB과 같은 부품들이 특히 중요합니다. 관련주들의 주가는 이미 반응하기 시작한 상황이며 판매물량의 확대에 따라 추가상승 여력이 남아있다고 판단됩니다.

 

달릴 준비됐나?

 

 

#커버윈도우

 

1. 세경하이테크 : 보호필름

 

2. SKC : PET필름

 

3. 켐트로닉스 : UTG

 

 

#힌지

 

1. KH바텍

 

2. 파인테크닉스

 

3. 에스코넥

 

#베이스필름

 

1. SKC코오롱PI : PI

 

2. 이녹스첨단소재 : 보호필름

 

 

#FPCB

 

1. 비에이치

 

2. 디케이티

 

앞으로 관련주를 주목해야할 이유

현재 갤럭시 Z플립의 인기가 관련주들의 주가에 어느정도 반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상승이 여기서 끝이 아니라 더 올라갈만한 여지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 이유에 간략하게 다루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성전자가 차별화전략으로 폴더블폰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의도가 명확하기 때문에 당분간 폴더블폰의 주문량은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생각보다 엄청난 속도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기존에 계획했던 물량보다 폴더블폰을 더 생산할 여지도 많은 상황입니다. 

 

 

 

2. 삼성전자가 관련 부품업체들과 단독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시장을 선점해야하기 때문에 부품업체들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기술 유출 등으로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당분간 부품업체들과 단독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더블폰 시장이 성장할 수록 관련주인 부품업체들의 실적도 좋아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모토로라 관뚜껑을 다시 닫아준 삼성전자

 

폴더블폰 판매량 증가에 따라서 실적이 꾸준히 올라갈 수 있다면 현재 주가상승에 대한 밸류에이션 부담감은 줄어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폴더블폰 시장 확대를 예상하시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Z플립 관련주를 중장기적 관점에서 살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솔직히 폴더블폰 별 생각없었는데 이건 좀 땡긴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