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투자에 관한 콘텐츠가 아닌, 무료로 자산을(혹은 소득)을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요즘 주식시장, 코인시장 등 자산시장 분위기가 워낙 안좋다보니 우리의 자산이 쭉쭉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도 평범한 직장인들이 더 좋은 삶을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수단 역시 주식이나 코인과 같은 자산밖에 없습니다. 근데 이런 주식을 매일매일 추첨을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서대리는 이 방법을 통해 현재까지 총 4개의 주식을 무료로 받았습니다. 보성파워텍, 누보, TYM, 기아 이렇게 총 4개의 국내주식을 받았고 이 주식들은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로 이관됩니다. 여기서 쭉 보유해도 되고, 아니면 팔고 다른 주식을 사도 됩니다. 기아를 제외하면 전부 1만원이 안되는 주가다보니 그냥 계좌에 두고 있긴 합니다.

 

거의 한달에 한번꼴로 당첨이 되는 것 같다

 

기아 주식은 아직 입고전

 

이처럼 어떨 때는 몇천원짜리 주식이 들어올 때도 있지만 어떨 때는 몇만원짜리 주식을 추첨을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추첨이라는 것이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나이키 신발에 관심있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드로우와 비슷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신발을 구매할 권리가 당첨되는 것처럼, 이 방법도 정해진 시간에 응모를 하면 주식이 당첨되는 것입니다. 차이점이라면 나이키는 내돈주고 신발을 사는 것이지만, 이 방법은 그냥 주식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STEP1 : 앱 설치

추첨을 통해 주식을 무료로 받기 위해선 어니언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야합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데요.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래플과 로또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https://earnion.page.link/x32Z

 

[어니언] 주식으로 주머니 채워보세요

서대리 님의 초대 수락하고 어니언 시작하기!

earnion.page.link

 

참고로 광고아님

 

래플이 오늘 영상의 메인인 무료추첨 기능입니다. 평일인 월화수목금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시간 단위로 특정 주식에 응모할 수 있고 당첨된다면 해당 주식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무료로 받은 주식을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로 보내면 5일 이내에 주식이 입고됩니다.

 

STEP2 : 정각마다 래플 응모

래플(응모) 방법은 정말 심플합니다. 오전 9시 첫번째 응모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오전 9시부터 오전 10시 사이에 어니언 어플에 접속하여 래플 응모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그러면 10시 이후에 당첨여부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오전 10시부터는 또다른 주식으로 래플이 진행되고, 이렇게 오후 5시 래플이 마지막 타임입니다. 즉, 하루에 9번 응모기회가 있는 것이고, 1주로 따지만 9 X 5일 = 45번 도전할 수 있습니다. 서대리의 경우 어니언 래플 응모를 2월부터 시도했고 그 결과, 현재까지 총 4번 당첨되었습니다. (한달에 1번 정도 되는 정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가 대부분 회사에 있을 시간일텐데요. 그래서 래플 응모해야한다는 것을 까먹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처음 습관이 중요한대요. 기본적으로 한시간에 한번씩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화장실을 가기 때문에, 그때마다 어니언 어플에 접속하여 응모를 합니다. 

 

또한 어니언 어플을 통해 매시간마다 팝업메세지가 오게 할 수 있는데요. 45개 종목 리스트에서 하트버튼을 클릭해두면 해당 종목 래플 응모시점에 맞춰서 팝업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서대리의 경우, 까먹지 않기 위해 해당 종목들에 하트를 미리 다 눌러놓는 편입니다. 참고로 어니언에서 매주 진행하는 45개 종목리스트는 다음과 같은 알고리즘을 통해 도출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기준이 있지만 한마디로 현재 시장에서 핫한(?) 관심을 받는 종목 중심이라는 뜻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장기투자 관점의 종목들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STEP3 : 당첨되면 한투 계좌로 이체

이렇게 매번 꾸준히 래플에 응모하다보면 서대리처럼 한달에 1번꼴로는 주식에 당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한국투자증권 일반계좌로 당첨된 주식을 이관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하고나면 며칠 정도 후에 한투 계좌에 입고되어있는 주식을 볼 수 있습니다. 서대리는 최근에 처음으로 주가가 만원 이상인 기아 주식에 당첨되어서 한투 계좌로 이체신청해둔 상태입니다. 

 

 

45개 종목리스트를 보면 주당 가격이 몇천원인 주식부터 기아나 삼성전자처럼 몇만원짜리 주식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종목이 당첨될 지 알 수 없지만 어차피 하루에 9번, 약 3분 정도의 손가락 운동만으로 공짜주식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 안할 이유는 전혀없다고 봅니다.

 

로또 기능도 있습니다

어니언 어플에는 로또 기능도 있습니다. 45개 종목 중에서 다음주 수익률이 높을 것 같은 종목 6개를 골라서 응모하는 것이죠. 진째 로또처럼 45개 중에서 6개를 고르는 것입니다. 맞춘 사람들에게는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순위에 맞게 나눠주는데요. 이 포인트 역시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보내서 현금인출을 하든지, 주식 매수에 사용하면 됩니다. 서대리는 아직까지 어니언 로또가 당첨된 적이 없는데 1주일에 한번 하는 것이니 주말의 심심풀이용으로 시도해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 발표된 당첨자 명단에 1등이 없는것을 보면 확실히 미래 수익률을 맞추는 것이 진짜 어렵다는 점을 새삼 느끼게 되네요.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