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연말정산 세액공제와 미래 연금을 위해 연금저축펀드(개인연금), 개인형IRP 계좌를 개설하고 입금 & 투자를 하고 계실 겁니다. 특히 요즘은 주식이 대세다보니 ETF투자가 가능한 증권사를 통한 연금계좌를 운용하고 계실텐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개인형IRP계좌개설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한 증권사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모바일나무 입니다. 특히 기존에 모바일나무(NH증권) 계좌가 없던 분들에게는 혜택이 정말 좋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왜 추천하는지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광고 아니고 혼자 이벤트란 구경하다가 확인한 정보입니다)

 

 

우선 개인형IRP 투자를 위한 증권사 선정기준은 크게 3가지입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기준은 지난 영상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퇴직연금의 일환인 개인형IRP 계좌 자체의 수수료가 무료인지 여부입니다.

 

 

증권사가 관리해주는 것이라고는 위험자산 비중이 70%가 넘으면 넘었다고 알람오는 것이 전부인데 운용관리 수수료와 자산관리 수수료라는 명목으로 떼갑니다. 운용여부와 상관없이, 내가 직접 투자를 하더라도 적립금 기준으로 정률부과되는데요.

 

일단 이 부분에서 모바일나무는 합격입니다. 삼성증권이 쏘아올린 작은 공(?) 효과로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이런 말도안되는 IRP수수료 제로를 선언하면서 모바일나무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대면 나무 신규고객대상으로 자산관리수수료와 개인납입금 수수료를 전부 면제해주기 때문에 IRP계좌개설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2

IRP계좌 증권사를 선정하는 두번째 기준인 ETF수수료도 모바일나무는 무료입니다. 유관기관 비용은 들겠지만 이는 워낙 비중이 낮기 때문에 메리트 있는 조건입니다. 참고로 당연하지만 ETF나 펀드의 운용보수는 기존대로 반영됩니다! 

 

증권사에서 IRP계좌를 개설하고 운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ETF투자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다른 증권사들보다 메리트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 역시 비대면 나무 신규고객대상입니다.

 

 

#3

마지막으로 모바일나무에서 개인형IRP계좌를 개설하기만 해도 약 1만원 이상에 해당하는 ETF 1주를 공짜로 받을 수 있습니다. 나무에서 IRP계좌를 개설한 고객들 모두에게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추가입금 등의 조건이 없기 때문에 계좌만 만들어두면 1만원에 해당하는 ETF 1주를 공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급하는 ETF는 "KODEX 배당성장 채권혼합"(237370)입니다. 최근 1년간 10% 정도의 수익률이 있는 안전자산 인정되는 ETF입니다.

 

천천히 올라가는 ETF

 

9월말까지 모바일나무에서 IRP를 개설하면 10월말에 지급한다고 하고 10월부터 11월말까지 IRP계좌를 개설하면 12월말에 지급한다고 하니 이 포스팅을 보시면 바로 계좌개설부터 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IRP계좌는 증권사별로 1개씩 만들 수 있으니 이미 다른 증권사에 IRP계좌가 있으면 못만드는 것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기회에서 세액공제 혜택도 받고 연금준비를 위해 IRP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개인형IRP는 연금저축펀드(개인연금)과 다르게 투자에 몇가지 제한조건들이 있다보니 연금투자를 처음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RP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투자노하우 등을 먼저 한번 보시고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대리도 우선 KODEX 배당성장 채권혼합 ETF를 받기 위해 우선 모바일나무에서 추가로 계좌개설을 한 상태입니다^^ 아 그리고 IRP계좌 개설 시 퇴직연금 운용자금 원금보전 추구여부 선택을 "예"로 선택하면 ETF를 못받는다고 하니 이 부분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