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1년 7월은 공모주 청약 풍년입니다. 정말 다양한 기업들, 그리고 비즈니스모델이 경쟁력 있는 좋은 기업들이 IPO상장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할 SD바이오센서가 7월 공모주 대어로 청약예정입니다. 

 

출처 : IPOSTOCK

 

코로나19로 실적이 미친듯이 상승한 기업인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서 SD바이오센서 상장일과 공모주 청약방법 & 관련정보들을 이번 포스팅에 다 정리했습니다.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끝까지 봐주세요^^

 

 

목차

1. SD바이오센서 간단소개

 

2. SD바이오센서 상장일정

 

3.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방법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SD바이오센서 간단소개

우리의 피같은 돈을 투자하는 기업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 알고 있어야겠죠?? 대부분 잘 아시겠지만 SD바이오센서는 닉값대로 진단키트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진단키트 판매 세계1위를 기록하며 한국 바이오 대장주인 삼바보다 무려 7배를 더 벌었다고 합니다.

 

2019년 729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 1조6861억원으로 23배 뛰었고, 영업이익은 15억원에서 7382억원으로 492배 점프했다고 하니 말그대로 초대박이 난 것이죠.

 

엄청난 실적이다

 

동일한 비즈니스모델을 가지고 있는 상장사 씨젠과 비교해도 실적 차이는 엄청납니다. 최근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씨젠의 주가가 다시 살아나고 있죠. 7/2 기준 씨젠의 시가총액은 4조3,870억원입니다. 

 

 

그리고 이번 IPO를 통해서 SD바이오센서의 예상 시가총액은 대략 4조5726억원~5조2839억원 정도입니다. 공모가 하단 기준으로는 씨젠과 거의 비슷하고 공모가 상단 기준으로는 1조원 조금 안되게 차이는 수준입니다.

 

투자자의 관점에 따라 "SD바이오센서의 공모가가 싸다 / 비싸다" 논란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직접 투자를 결정하시는 분들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래 글에서 SD바이오센서 청약방법과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D바이오센서 상장일 정보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을 노리는 분들이라면 청약 일정을 반드시 체크해두셔야합니다. 

 

#공모가가 확정되는 수요예측일

21.07.05 ~ 07.06

 

#가장 중요한 공모청약일

21.07.08 ~ 07.09

 

#주식시장 상장일

7월 내 상장(아직 미정)

 

공모청약일 만큼 중요한 공모가는 45,000원 ~ 52,000원입니다. 그리고 SD바이오센서는 몇개 안남은 중복청약이 가능한 IPO대어입니다. 

 

공모가 기준으로 최소청약수량인 10주를 공모청약하기 위해서는 22만5천원에서 26만원의 현금이 필요합니다. 주당 가격이 낮다보니 최소청약증거금이 낮아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지 않을까 싶네요.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방법

1. 주관사/인수사 계좌개설

중복청약이 가능한 SD바이오센서는 총 4개 증권사에서 청약신청이 가능합니다.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4개 증권사 계좌가 없는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개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주관사답게 NH와 한투가 배정수량이 가장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떤 증권사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한지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중복청약이라 눈치게임이기 때문이죠ㅠ

 

2. 공모청약일날 MTS로 신청

SD바이오센서 공모청약일인 7/8 ~ 7/9에 해당증권사 MTS로 접속해서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메뉴검색에서 "공모주"라고 치면 대부분 관련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미리 계좌에 최소청약증거금인 22만5천원 ~ 26만원을 입금해놓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 관련해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feat. 미래에셋증권)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IPO대어 중복청약은 SKIET가 마지막일 줄 알았는데 크래프톤이 진짜 마직막 공모주 중복청약 막차가 되었습니다. 금융당국이 6월 18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는 예비

happy-life88.tistory.com

 

3. 기도

그 다음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원하는 수량만큼 배정될 수 있도록 기도하면서 기다리는 것 뿐입니다. 환불일인 7/13에 배정수량이 결정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SD바이오센서가 상장하고 따상을 하게 될 경우 얼마나 벌 수 있는지 계산해봤습니다. 따상을 하게 되면 1주당 83,20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다들 SKIET의 사례를 잊으면 안됩니다.

 

 

SD바이오센서 투자하시는 분들의 좋은 결과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직장인 재테크 : 누구나 건물주가 되어 월세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저와 같은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떠오르는 문장이 있습니다 “아 나도 건물주가 되어서 아무 일도 안하고 월세 수입만으로 살고 싶다” 조물주

happy-life88.tistory.com

 

 

TIGER글로벌BBIG액티브 ETF : 투자하지 않는 이유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의 ARKK를 꿈꾸는(?) 액티브ETF가 21년 5월 25일 상장했습니다. 총 8개의 액티브 ETF가 동시에 상장했는데 개인투자자분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ETF는 크게 2가지 인 것 같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