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웃님들의 희망 주식투자 수익률은 어떻게 되시나요?? 물론 수익률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겠지만 현실적(?)인 꿈의 목표수익률은 대부분 100%가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주제는 바로 "단기간에 주식투자한 종목의 수익률을 100% 달성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제가 평소에 투자하는 방법과는 약간 결이 다른 자극적인 주제라 이상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물론 이번에 소개할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수적인 선비 투자자 서대리도 나름 안정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소소하게 용돈벌이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을 한번 설명해보겠습니다.

 

 

목차

1. 누구나 할 수 있는 투자수익률 100% 찍는 방법

 

2. 투자방법의 조건들

 

3. 추천종목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주식투자 수익률 100% 찍는 방법

주식투자의 세계에서 "100%", "무조건"라는 말을 하면 사기꾼인만큼 이 방법이 무조건 단기간에 투자수익률 100%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이 방법으로 투자를 해보니 성공확률이 나쁘지 않습니다. 이 투자 방법을 활용하여 100% 이상의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록한 올해의 대표적인 종목을 하나 소개합니다.

 

꿈의 수익률 159.39%

  

종목을 보니 어떤 방법인지 바로 감이 오시죠?? 바로 "균등배정 제도를 활용한 IPO대어종목에 청약"하는 것입니다. 방법명이 긴만큼 몇가지 제약조건이 따르긴 하지만 단기간에 높은 수익률을 올려서 용돈벌이 하기에는 이만한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 방법이 무조건 수익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단타를 못해 서러운 서대리도 인정할만큼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죠.

 

사실 작년까지만 해도 이 방법은 평범한 직장인들에게 그림의 떡이었습니다. 억단위의 청약증거금이 있어야 공모주를 배정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공모주 청약 붐이 일었던 2020년을 생각해보면 카카오게임즈에 1억 청약을 해야 5주를 배정받았던 사실을 다들 기억하실겁니다. 그러다보니 "돈 있는 X들이 더 번다"는 여론이 빗발치자 정부에서 하나의 제도를 도입하죠

 

역시 시드머니 큰게 최고시다

 

바로 "균등배정" 제도입니다. 단어 그대로 최소 청약물량만큼만 공모주 청약 신청을 해도 주식을 배정받을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출처 : 매일경제

 

물론.. 투자자가 너무 많이 몰리면서 0주를 배정받는 사례가 속출하기도 했습니다만 아예 공모주 배정받을 가능성이 0%인 것보다 10%라도 있는 것이 더 낫겠죠^^

 

지난번 같은 사태가 또 벌어질 수 있다는 점!

 

공모주를 배정받아서 상장 첫날 따블이나 따상을 기록하면 매도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블이면 수익률이 100%, 따상이면 수익률이 무려 160%나 됩니다.(수수료 등 제외) 160% 수익률이 하루만에 가능한 것입니다.

 

 

4월달에 상장하는 대어인 SKIET 공모가를 기준으로 수익률 테이블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공모가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대어라고 시끌시끌한 것보니 공모가 상단인 105,000원으로 결정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105,000원 기준으로 계산해보겠습니다.

 

#따블

상장일에 공모가의 두배로 장 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핫한 공모주들의 경우, 따블은 깔고갑니다.(물론 100% 그런 건 아니니 너무 낙관하면 안됨)

 

#따상

상장일 주식시장이 열리고 나서 가격제한폭인 30%까지 상승한 경우입니다. 주가 상승폭은 30%지만 투자자가 배정받은 주가 기준으로 따지면 160%나 됩니다. 서대리의 경우, 일단 목표는 따상입니다. 물론 상황봐서 따블가에 팔기도 합니다.

 

#따상상

상장일 다음날에도 상한가인 30%를 찍은 경우입니다. 복리의 효과를 오지게 받게 되면서 배정받은 가격 기준으로 수익률은 무려 238%나 됩니다.

 

계산 : 서대리

 

투자 시 확인해야할 조건들

하루만에 주식투자로 수익률 100%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방법이 무조건, 100% 성공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다만 일반적인 주식투자방법보다 들이는 시간과 노력 대비 투자수익률 100% 달성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21년부터 자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와 같은 의견이시라면 "균등배정 공모주 투자"로 용돈벌이를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몇가지 팁 아닌 팁을 공유드립니다. 제가 직접 투자하면서 생각한 저만의 규칙들인데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종목선정

공모주 청약신청할 종목은 무조건 신문과 온라인에서 대어라고 소개하는 종목들만 선정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IPO대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올해도 정말 많은 대어들이 상장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SKIET,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LG에너지솔루션 등등 투자자들 입맛을 다시게할 핫한 종목들입니다.

 

 

물론 이런 종목들이 날이면 날마다 상장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투자로 매달 일정하게 수익을 발생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이런 이벤트(?)들을 잘 기억해뒀다가 노린다면 쏠쏠한 부수입을 노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모주 일정이나 다양한 정보 등은 IPOSTOCK 사이트38커뮤니케이션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하게 설명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공모주 청약일정 바로 확인하는 방법(feat.IPOstock)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에 IPO 3대장에 이어서 2021년 IPO 대장 스타트를 SK바이오사이언스가 끊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라는 기업 자체의 경쟁력 + 균등배정 효과로 역대급 자본이 몰렸

happy-life88.tistory.com

 

2. 매도가격세팅

종목을 선정하고 간단한 공모주 청약 절차에 따라서 신청 & 주식배정을 받았다면 이제 남은 것은 수익실현 뿐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본인의 탐욕지표에 따라서 행동하시면 되는데요. 다만 한가지만 확실하게 해두시면 됩니다. 미리 정한 목표가에 도달하면 기계처럼 매도하는 것입니다. 

 

원래 주식이라는 것이 오르면 계속 오를 것 같고, 내리면 계속 떨어질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주가가 쭉쭉 상승하면 내일도 좋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순전히 홀짝게임입니다. 앞으로 어떻게될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미리 정한 목표가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대리의 경우, 목표는 따상입니다. 하지만 만약 상장 당일 따상으로 가지 못할 것 같다고 하면 미련없이 바로 시장가에 매도합니다. 언론에서 대어라고 계속 언급하는 종목인만큼 따상은 무리여도 따블까지는 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시장가에 매도하더라도 100% 정도의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추천종목

지금까지 단기간에 주식투자 수익률 100%를 달성하고 용돈벌이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속적으로 언급했던 것처럼 이 방법이 무조건 / 100% 가능한 투자방법은 아닙니다. 그리고 균등배정제도를 이용해서 1~2주 배정을 노리는 것이기 때문에 엄청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큰 비용부담이나 리스크 대신 나름 의미있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물론 주식투자 특성 상, 수익 대신 마이너스를 기록할 수도 있다는 사실은 늘 명심해야합니다. 

 

돈이 없어서, 월급이 적어서 걱정인 분들이라면 이렇게 비정기적인 수익을 노려볼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답니다

 

만약 제가 소개하는 방법에 관심이 있거나 동의하신다면 당장 이번 4월 말에 공모주 청약신청을 할 수 있는 IPO대어인 SKIET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모청약일은 4월28일과 4월29일 2일간 진행되니 이 날짜들을 달력에 표시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IPO주관증권사 계좌에 청약할 돈을 입금해놓습니다. 최소청약주수인 10주를 청약하기 위해 필요한 금액은 52만5천원이니 최소 이 금액 이상 이체해놔야겠죠. 주관사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청약일날 신청하고 나서 1주 이상 배정받기를 기도하고, 배정받으면 상장일날 목표한 가격에 도달할 수 있게 또 기도하면 됩니다. 사실 그냥 잊고 있다가 상장일날 목표가에 매도걸고 수익실현하면 됩니다. 예로 들었던 SKIET의 경우, 52만5천원만 있으면 10만원 정도는 벌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거기다가 이번 SKIET 청약은 균등배정제도 보완 전 마지막 IPO대어입니다. SKIET까지는 하나의 명의로 여러 주관사에 중복청약이 가능하지만 이후에는 하나의 증권사에서만 균등배정 청약을 할 수 있게 바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배정받을 수 있는 주식수가 줄고, 줄어든 주식에 따라 수익도 줄어들게될테니 이번 공모주청약에 더욱 열정적으로 투자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SKIET로 공모주 청약투자에 대한 감(?)을 익혀보시고 올해 예정되어있는 다른 IPO대어들도 잘 낚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왠만하면 다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SKIET 공모주 청약방법
▶미국반도체산업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