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이 전기차의 해"였다면 2021년은 메타버스의 해라고 해도 될만큼 메타버스 관련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정보와 추천콘텐츠는 쏟아지고 있는 것에 비해 주식시장이 안좋다보니 메타버스 관련 주가 수익률은 안좋아졌습니다만 메타버스라는 큰 흐름은 누가봐도 정해진 미래처럼 보이는데요. 이 중심에 메타버스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로블록스 주식이 상장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대장주인 로블록스 주식과 로블록스 주식이 거래시작되는 로블록스 상장일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와 로블록스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1. 로블록스 주식

 

2. 로블록스 상장일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로블록스 주식

로블록스라는 기업이 생소한 분들이 있을테지만 로블록스는 이미 어린이 친구들에게 대세인 플랫폼입니다. 특히 소비왕국 미국에서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미국 9세 ~ 12세 어린이의 2/3 이상이 로블록스를 이용한다고 하니 여기서 게임끝인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는 플랫폼 이용자가 스스로 자신의 게임을 만들어서 유저들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가장 어려운 과제인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직접 맡기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하고 있죠. 그리고 로블록스 세상 속의 화폐인 로벅스(Robux)를 통해서 다양한 경제활동을 합니다.

 

 

서대리 역시 대세라고 하는 로블록스를 체험해봤는데요. 잘 모르는 제 입장에서 봤을 때 첫인상은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워낙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이 되어있다보니 정말 신박한 게임이 많았죠. 저는 개인적으로 서든어택같은 게임에 빠져서 약 1시간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구글플레이 게임부분 매출순위 11위에 올라오고 있다고 하네요

 

 

여튼 2025년 메타버스 관련 시장이 315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하니 메타버스 대장주 역할을 하는 로블록스를 꼭 관심있게 살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로블록스 상장일

그렇다면 이처럼 핫한 메타버스 대장주 로블록스는 언제 상장할까요?? 2020년부터 상장한다는 얘기가 나왔다가 21년 3월 10일에 미국 주식시장 중 하나인 나스닥에 직상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3월10일부터 나스닥 시장에서 평소와 같이 로블록스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분위기가 워낙 안좋기 때문에 로블록스 상장일에 로블록스 주식 가격이 어떻게 될지는 예측할 수 없지만 워낙 대세 기업이다보니 치열한 경쟁(?)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로블록스 주식 관련해서 한가지 염두해둬야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직 로블록스 주식은 적자를 보고 있다는 점인데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대세다보니 돈도 쓸어담고 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급성장주답게 아직은 적자입니다.

 

20년 로블록스 매출은 19년대비 81.7% 증가한 9억2400만달러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영업이익은 19년보다 3.5배 증가한 2억6600만달러이죠. 성장주답게 단순히 숫자로만 보면 아쉬움이 있지만 여기에 한가지 포인트가 있다고합니다. 바로 로블록스의 핵심 수입원인 로벅스를 재무제표에 어떻게 적용하느냐인데요

 

 

로블록스는 로벅스 매출이 발생하면 이를 바로 매출로 잡지않고 23개월로 나눠서 처리한다고 합니다. [매출 = 이익]인 로벅스 매출이 나눠서 잡히다보니 상대적으로 적자가 커보이는 것이죠.

 

대신 성장주의 핵심 지표 중 하나인 잉여현금흐름은 4억1100만달러로 19년 대비 2745%나 급증했기 때문에 메타버스 시장과 로블록스의 성장성을 믿는 분들이라면 투자를 고려해봐도 좋은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결론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정말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메타버스 대장주격인 로블록스도 함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하기 전에 직접 로블록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회원가입 및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이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보시고 "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시면 투자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카카오 액면분할 주가전망
▶공짜로 돈버는 방법(아하토큰)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