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1,000원 단위로 해외주식들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서비스명은 "미니스탁"입니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투자증권의 새로운 해외주식 소액투자서비스 미니스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첫거래 이벤트들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미니스탁 소개

 

2. 미니스탁 런칭 이벤트/혜택

 

3. 미니스탁 이용 시 주의사항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미니스탁 소액투자

#

미니스탁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국주식을 1,000원 단위로 작게 쪼개서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000원 단위로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매수하고 싶지만 높은 주가때문에 부담스러워하는 아마존, 테슬라, 구글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신한금융투자에서도 소수점주식투자 서비스가 있었는데 미니스탁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한국투자증권 유튜브에서 자세히 설명해준 자료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은 "금액"단위 투자라는 점입니다. 1,000원 단위로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종목들로만 나만의 펀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기존의 소수점주식투자는 투자하고자 하는 주식의 가격을 기준으로 나누다보니 종목별 비중을 조절하기가 힘들었기 때문이죠.

 

출처 : 한국투자증권 유튜브

 

이를 위해서 미니스탁은 소수점 여섯째자리까지 나눠서 주식을 제공합니다. 서비스신청이벤트로 받은 2,000원으로 넷플릭스가 구매됐는데 0.003501주가 매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뭔가 가상화폐같은 느낌이긴 하지만 적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미니스탁 어플을 둘러보면서 느낀 첫인상은 매우 직관적이고 깔끔하다는 점입니다. 카카오에서 만든 것 같은 어플 인터페이스인데 제공하는 내용들도 상당히 좋습니다. 한국판 Webull 느낌이랄까요?? 

 

 

제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비중이 큰 애플(AAPL)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차트와 주가 정보 뿐만 아니라 현재 몇명이 애플을 검색하고 있는지도 나오고 시가총액, 배당수익률, PER, ROE 등도 바로 확인할 수 있죠. 기업정보뿐만 아니라 대표제품, 종목관련뉴스들까지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은 주식초보자도 쉽게 투자할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에 걸맞게 다양한 테마별로 미국주식을 묶어뒀습니다. 이 부분도 매우 인상적인데요. 투자자가 원하는 섹터나 테마에 해당하는 우량기업들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런 부분에서도 미니스탁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출처 : 미니스탁 어플

 

미니스탁 이벤트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했다는 것은 이벤트가 있다는 뜻이겠죠?? 이벤트 혜택을 놓치지 않는 서대리라 이번에도 알차게 받았습니다. 런칭 이벤트를 쭉 알려드릴테니 조건에 맞게 해외주식들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1. 한국투자증권 신규계좌 대상으로 8천원 주식 증정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처음으로 개설하고 미니스탁을 시작하시면 8천원어치에 해당하는 해외주식을 증정합니다. 다들 가지고 싶어하는 스타벅스/애플/아마존/월트디즈니 중 랜덤으로 지급해주니 놓치지 마세요.

 

 

2. 미니스탁을 서비스를 신청하면 2천원 주식 증정

거기다가 기본적으로 미니스탁 서비스를 신청하면 테슬라/나이키/구글/넷플릭스 중에서 랜덤으로 2천원어치 주식을 증정해줍니다.

 

 

저는 넷플릭스 주식 2천원어치를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를 좋게 보는 입장이 아니다보니 넷플릭스빼고 아무거나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넷플릭스가 걸렸네요. 미니스탁 시작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주식 받으시길^^

 

 

3. 미니스탁 거래수수료 무료(조건)

기본적으로 미니스탁 거래수수료는 매수/매도 시 0.25%이지만 런칭이벤트로 수수료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주문금액 1만원 이하

월 10건까지

거래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한달에 10만원까지는 환율 외에는 특별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죠. 이번 기회에 한달에 10만원어치씩만 저만의 ETF를 만들어서 투자해봐야겠습니다.

 

 

미니스탁 관련 주의사항

미니스탁은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시드머니가 아쉬운 젊은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방법입니다. 다만 몇가지 제한사항이 있다보니 미니스탁으로 투자하실 분들은 이 점을 꼭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미리 환전X, 거래 시 자동환전 

기본적인 해외증권 계좌와는 다르게 미니스탁은 미리 환전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거래하면서 자동으로 환전 & 거래가 되는 구조입니다. 다만 환율우대율이 매수 시 60%, 매도 시 80% 정도입니다. 낮지는 않은 우대환율이지만 그렇다고 최고의 혜택도 아니죠.(환율은 22시 기준으로 일괄 환전해 거래진행)

 

 

2. 현재는 미국 우량주 260여 종목만 거래가능

미니스탁은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된 모든 종목을 거래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현재는 우량주 중심으로 260여개의 미국주식만 소액투자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향후 거래가능 종목과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중국과 홍콩 시장도 이와 같은 소액투자가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이랑 홍콩은 한번 투자할 때마다 너무 비용부담이 커서 아쉬웠거든요.

 

3. 주주권리는 1주 단위로 행사가능

미국주식의 경우 많은 분들이 배당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고 계시다보니 소액투자할 경우, 배당이나 주식분할/합병과 같은 각종권리는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하실 겁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밝힌 정보에 따르면 정수단위로 주주권리를 부여한다고 합니다. 즉, 1주단위로 가능하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내가 테슬라 주식을 1.003151주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1주만 주주권리를 행사할 수 있고 나머지 0.003151주는 아쉽지만 권리를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런 조건을 봤을 때 주식 단가가 비싸면서 배당이 없는 기업들 위주로 포트에 편입하면 좋겠죠?? 당장 생각나는건 아마존, 구글, 테슬라, 어도비, 버크셔해서웨이 등등이 떠오르네요. 

 

이렇게라도 널 가져볼게

 

결론

미니스탁은 기존에 있던 소수점투자보다 훨씬 투자자친화적인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더 소액으로 투자를 진행할 수 있고 이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기업들로 나만의 펀드/ETF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거기다가 어플 UI 역시 엄청 세련되고 투자에 필요한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센스있는 네이밍으로 카테고리화되어있는 부분)

 

출처 : 애플 앱스토어

 

2020년까지는 월 10만원까지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니 이 투자금으로 저만의 ETF를 만들어서 운영해볼 예정입니다. 잘 정리해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개설 이벤트
▶유진투자증권 비대면개설 이벤트
▶미래에셋대우 환율우대 받는법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