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파격적인 해외주식 수수료와 환전우대율, 그리고 상당한 현금이벤트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던 키움증권이 21년 1월19일부터 해외주식 협의수수료 조건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 생긴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조건을 알아보고 조건별 협의수수료 혜택을 정리했으니 키움증권을 이용하려고 계획 중이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목차

1. 키움증권 협의수수료란?

 

2. 협의수수료 조건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란?

먼저 키움증권을 이용하는데 협의수수료라는 용어를 처음들어본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는 해외주식 거래수수료를 0.07%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0.07%이면 제가 알기로는 그 어떤 국내증권사의 해외주식 수수료보다 저렴합니다.(최저 0.07%)

 

 

원래 키움증권을 신규가입하신 분이라면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0.1%, 환전우대율 95% 혜택을 받고 계실텐데요.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협의수수료까지 신청하시면 해외주식 거래수수료가 0.07%로 더 내려갑니다. 개꿀이죠.

 

현재 진행중인 신규가입이벤트

 

#

협의수수료를 신청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키움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과 연결한 다음 "저..해외주식 협의수수료 신청하려고요"라고 얘기하면 며칠 뒤 협의수수료가 등록이 됩니다. 정말 쉽죠??

 

이렇게 문자가 온다

 

대신 키움증권 고객센터 상담원과 전화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50분씩 기다렸다가 통화했다는 사연들이 많이 올라오죠. 그래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신청해야합니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조건

근데 이런 꿀혜택인 키움증권 협의수수료가 이제는 조건이 생겼다고 합니다. 요즘 잘나가더니 이제 좀 배가불렀나봅니다. 그래서 이제는 단순히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안됩니다. 21년 1월 19일부터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 협의수수료가 적용되는대요.

 

50분 넘게 기다렸는데 "조건이 안되서 협의수수료 적용이 안됩니다"라는 말을 들으면 화가 매우 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협의수수료 조건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1계좌에 국내주식+해외주식+예수금의 총합"을 기준으로 협의수수료 혜택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3천만원 이상

=>협의수수료 0.07% 적용

 

2천만원 ~ 3천만원 미만

=> 협의수수료 0.08% 적용

 

1천만원 ~ 2천만원 미만

=> 협의수수료 0.09% 적용

 

1천만원 미만

=> 협의수수료 적용X

 

즉, 예전처럼 해외주식 협의수수료 0.07% 혜택을 받으려면 1계좌에 3천만원 이상의 자산이 있어야 합니다. 대신 1/19 이전에 협의수수료를 신청한 분들이라면 그대로 협의수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또한번 할일을 미루면 안된다는 교훈을 얻는 것 같습니다.

 

협의수수료 꼭 신청하세요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협의수수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수수료 0.01% 차이가 별로 의미없어보이지만 나중에 금액이 커지면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저희는 나중에 몇십억씩 굴리는 자산가들이 될 예정이니까요^^ 그러니 이런 비용들은 미리미리 잡아두면 좋겠죠??ㅎㅎ

 

그리고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채널 "서대리TV"에서 국내 증권사별 신규가입 혜택을 총정리한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보시고 다른 증권사 계좌개설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주세요^^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