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도 않았는데 안좋은 소식만 계속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유럽, 미국에서 소리소문 없이 퍼지기 시작한 어린이 괴질이 우리나라에서도 의심환자가 발생했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또다른 전염병이 등장하는 것이 아닌지 걱정되는데요. 거기다가 어린이 괴질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연관이 있다는 루머까지 돌면서 시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모두 이상없이 회복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린이 괴질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어린이 괴질 관련주들을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괴질이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Multisystem Inflammatory Syndrome in Children·MIS-C)이라고 이름 붙인 어린이 괴질은 지난 4월 영국에서 처음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증상으로는 손과 발, 입이 부풀어 오르는 등 신체 여러 곳에서 동시에 염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복통, 구토, 설사 등 위장 이상 증상을 보이기도 하고 심장 혈관에 염증이 침투하는 이상 증세가 나타난 사람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더 큰 문제는 병 이름은 어린이 괴질이지만 어린이뿐만 아니라 20대 성인들도 이 병이 걸렸다는 점입니다. 그러다보니 코로나19 외에 또다른 전염병이 도는 것이 아닌가 하는 공포감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죠.

 

출처 : 워싱턴포스트

 

여기에 어린이 괴질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있다는 주장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문가들도 코로나19의 합병증일 수도 있다는 의견을 제기하면서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는 지역에서 어린이 괴질과 같은 새로운 병이 확산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어린이 괴질이 코로나19와 어떤 연결점이 있는지 구체적인 자료가 나온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퍼지고 있는 상황에서 또다른 원인불명의 괴질이 발생했다는 점에서 조심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 괴질 관련주

그렇다면 어린이 괴질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크게 4개의 종목이 있으며 그 핵심은 아스피린 생산업체입니다. 발열, 발진, 충혈, 복통 등 어린이 괴질 증상이 아스피린의 효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괴질이 유행할 때마다 관련 기업들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만병통치약 아스피린

 

어린이 괴질 관련주 : 고려제약

 

가장 먼저 소개할 종목은 고려제약입니다. 고려제약은 괴질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하는 펜타글로빈과 아스피린, 항생제 등을 생산 판매 중인 기업입니다. 또한 고려제약이 발표한 내용이 따르면, 펜타글로빈이 괴질의 원인 바이러스를 중화시키는 교차 재활성 lgG 항체를 함유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어린이 괴질이 국내에 퍼지기 시작한 5월 중순부터 가파르게 주가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의 제약/바이오는 워낙 이상한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을 꼭 살펴보는데 다행히 고려제약은 이익이 발생하는 종목이네요.

 

 

어린이 괴질 관련주 : 명문제약

 

두번째로 살펴볼 어린이 괴질 관련주는 명문제약입니다. 명문제약도 아스피린 복제약을 만드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있는 원인모를 괴질이 돌 때마다 명문제약은 항상 언급이 되는데요. 하지만 명문제약은 이번 어린이 괴질과 관련해서 "자사 제품이 직접적인 효능이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솔직한 답변(?) 덕분인지 명문제약도 5월 중순부터 어린이 괴질 관련주로 주가가 요동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명문제약 홈페이지
정직한데 대신 돈은 못번다

 

어린이 괴질 관련주 : 보령제약

 

보령제약도 대표적인 아스피린 생산업체입니다. 특히 보령제약이 생산하는 저용량 아스피린이 어린이 괴질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어린이 괴질 관련주 리스트에 등재된 케이스인데요. 명문제약과 마찬가지로 보령제약도 어린이 괴질 증상 회복에 대한 효과는 아직 검증되지 않았다는 솔직한 대답을 해줬습니다.

 

대신 보령제약은 4개의 어린이 괴질 관련주 중에서 가장 매출과 이익을 잘 내는 기업입니다. 평소 바이오 투자를 고려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보령제약을 한번 공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엄청 탄탄한 재무재표

 

어린이 괴질 관련주 : 조아제약

 

어린이 괴질 관련주 마지막 종목은 조아제약입니다. 조아제약 역시 아스피린을 생산하는 기업이라 관련주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조아제약의 대표제품인 바소피린장용정(아스피린)이 어린이 괴질에 효과가 있을 것이란 기대감으로 주가가 폭풍상승했습니다.

 

하지만 돈은 못번다

 

결론 : 테마주는 언제나 신중히

코로나19와 얽힌 테마주가 정말 많습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등 수많은 종목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아직까지는 실체없이 기대감만으로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그만큼 현재 코로나19와 어린이 괴질 관련주들도 상황에 따라서 언제든지 폭등할 수 있고 폭락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어린이 괴질 관련주 투자에 이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원격의료 관련주
▶웹툰 관련주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