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6 고려신용정보의 현금 배당 공시가 나왔습니다. 배당금은 18년 220원에서 19년 250원으로 약 14% 배당금이 인상됐습니다. 

 

믿고 있었다구

 

워낙 실적이 탄탄하고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배당금을 얼마나 인상할 지가 관건이지 배당금은 무조건 인상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긴 했습니다. 그래도 실제로 인상되니 기부니가 좋습니다.(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지라 뭔가 아쉽기도 함)

 

▶고려신용정보 주가와 배당금, 올해도 성장OK?(feat. 한국 대표 배당성장주)

 

고려신용정보 주가와 배당금, 올해도 성장OK?(feat. 한국 대표 배당성장주)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19년 배당락일이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지막까지 추가매수를 고려할만한 기업을 물색하던 중 제가 보유하고 있는 고려신용정보가 다시 눈에 들어왔습니다. 코스피가 상..

happy-life88.tistory.com

 

19년 4분기 실적

15년부터 한번도 ROE가 20% 밑으로 내려가지 않았으며 착실히 매출 / 영업이익을 성장시킨 고려신용정보의 19년 최종 실적도 발표됐습니다. 당기순이익이 18년 대비 37.19% 상승이라는 아주 마음에 드는 실적입니다.

 

내년에도 성장해줄꺼지?

 

최근 배당성향 추이가 65%라 이번에도 그정도에 맞춰서 배당금을 더 인상해주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습니다만 살짝 기대가 과했나봅니다. 그래도 19년 실적성장 덕분에 배당인상을 했음에도 배당성향은 56%정도로 더욱 떨어졌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다면 내년에도 최소 250원 이상의 배당금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고려신용정보 주가가 배당락 이후 정신을 못차리고 있는데 이때 미리미리 매수해둬야겠습니다. 

 

올해도 잘 부탁한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