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애플에서 출시한 에어팟 프로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노이즈캔슬링이라는 기능이 적용됐다고 해서 한번 들어봤는대요. 진짜 신세계입니다. 에어팟을 끼고있는 것만으로도 주변의 소음이 아예 차단이 되면서 노래소리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너무 기술이 좋다보니 길 걸으면서 듣기에는 위험할 정도입니다. (노이즈캔슬링은 설정을 통해 On/Off 가능)

 

여튼 주변에서 점점 무선이어폰과 스마트워치 등을 많이 구매하는 것을 보며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성장세가 더욱 확실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웨어러블 기기는 점점 더 다양해지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웨어러블 시장을 이끄는 애플과 국내 수혜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http://www.earlyadopter.co.kr

 

애플이 키우고 있는 웨어러블 기기 시장

에어팟으로 대표되는 무선이어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시장이 고성장 중에 있습니다. 구글 역시 이러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웨어러블 기기 업체인 핏빗을 21억달러에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4차산업시대에 맞춰서 사물인터넷(IoT)으로 연결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도 앞으로 더욱 많이 개발될 예정입니다. 이처럼 전세계 웨어러블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기대되는 상황인대요. 그 중심에는 애플이 있습니다.

 

애플의 주가는 올해만해도 약 97%정도 상승하며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작성한 12/18 기준으로, 동기간(2019년 1월부터) S&P500 지수가 30% 상승하는 동안에 혼자 3배 이상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2019년 최고의 실수 : $200일 때 애플 비싸다고 매수 안한 것

 

시장에서는 '아이폰은 이제 끝이다', '애플은 혁신이 없다'는 소리를 해대면서 애플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실제로 애플의 3분기 아이폰 매출은 약 334억달러로 전년 동기간 대비 9% 정도 줄었습니다. 핵심제품인 아이폰의 매출이 감소했는데 주가가 이렇게 상승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한가지는 웨어러블 기기의 매출 상승입니다. 실제로 애플 웨어러블 기기의 3분기 매출은 65억달러로 전년 동기간 대비 54% 성장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아이폰만큼의 매출을 차지하진 않지만 앞으로의 시장규모나 성장성을 생각했을 때, 애플은 앞으로의 먹거리를 잘 찾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 에어팟 출시됐을 때, '콩나물이냐'  '저거 누가 사냐' 이런 얘기 나왔던 게 엇그제같은데 이제는 줄사서 사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아람코 상장으로 전세계 시총2위가 됐지만 애플은 역시 대단한 것 같습니다)

 

 

국내 웨어러블 관련주는?

이처럼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웨어러블 시장과 관련된 국내 수혜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티엠반도체

해당 기업은 작은 사이즈로 배터리를 만드는 기술이 독보적입니다. 현재 갤럭시시리즈뿐만 아니라 아이폰11, 에어팟에 까지 관련부품이 들어간다고 하는대요(배터리보호회로 반도체). 특히 이번 에어팟 프로용 배터리 보호회로를 베트남현지공장에서 양산해 공급한다고 합니다.

 

다만 19년 11월에 상장한 종목이다보니 변동성이 심할 것으로 예상되며 보호예수물량도 많이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슈피겐코리아

모바일 액세서리,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 제품을 판매, 유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본적으로 무선이어폰과 웨어러블 기기의 수요가 많아질수록 관련 액세서리 시장 역시 커지기 때문에 무선이어폰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3. 지니틱스

웨어러블 시장에서 샤오미, 화웨이, 삼성 터치 집적회로와 같은 IC칩 물량을 납품하는 전세계1위규모 기업입니다. 특히 급성장중인 중국 웨어러블 시장 수요를 맞추기 + 미중무역갈등 이슈로 화웨이의 수주 물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물량 납기를 맞추기 위해 TF팀까지 꾸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IC칩의 경우, 완성형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한번 설계 한 후 제품 상 큰 문제가 없으면 수주가 계속 이어지는 구조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수주가 된 물량들 바탕으로 실적이 정말 빠르게 성장 중 입니다.

 

 

4. 뉴지랩

5G 관련 유통사업과 CCTV 사업 등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삼성 갤럭시버즈와 갤럭시10 5G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무선이어폰 관련주에 속합니다. 

 

다만 최근에 신규성장동력으로 신약개발 사업까지 확대하고 있어서 완전한 무선이어폰 관련주라고 말하기에는 어렵습니다.

 

 

결론 : 그냥 애플 주식을 사는것도 방법?

무선이어폰를 대표로 하는 웨어러블 기기 관련주를 알아봤습니다. 관련 기업들은 대부분 웨어러블 기기의 부품 제조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웨어러블 시장의 대표격인 애플 주식을 다이렉트로 매수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다만 이미 너무나도 가파르게 올라버린 애플 주가를 보고 있으니 매수들어가기에는 무섭긴 하네요. 개인적으로 지금 애플 주가는 고평가라고 생각하지만 제 생각은 늘 틀리기 때문에 무선이어폰 관련주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애플직구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