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다들 디에이치자이 개포 무순위 청약신청하셨나요?? 그나마 저렴한(?) 84형에 엄청나게 몰리면서 역대급 경쟁률을 보여줬는데요. 12만대 1이니 이번에는 조금 더 현실적인 부동산 청약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인데요. 디에이치자이개포가 15억 로또였다면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5억 로또라고 불립니다.

 

 

서울 고덕강일지구의 마지막 분양단지인 만큼 아파트 청약을 통한 내집마련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청약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에 관한 주요 정보들과 청약포인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e편한세상 고덕강일지구 신상정보

 

2. e편한세상 고덕강일지구 청약정보

 

3. e편한세상 고덕강일지구 청약해야하는 이유

 

e편한세상 고덕강일지구 신상정보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DL이앤씨(옛 대림산업)이 시공사인 아파트입니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의 마지막 분양 단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신상아파트는 언제 봐도 멋있다

 

지하2층, 지상27층으로 6개동 총 593가구 규모로 입주예정은 2024년 1월이라고 합니다. 주차대수도 796대로 1가구당 1대는 넉넉히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라 걱정할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출처 : DL이앤씨

#분양타입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

 

타입이 상당히 많은 것에서 알 수 있듯이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 등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선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살고 싶다)

 

거기다가 단지 내에 실내골프연습장, GX,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등의 커뮤니티시설들도 요즘스타일에 맞게 마련될 예정이라고 하니 구축아파트는 오늘도 웁니다 ㅠ

 

#위치 및 주변시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교통 및 주변시설 부분에서도 매우 좋습니다. 

 

 

1) 우선 올해 3월 개통된 지하철 5호선 강일역까지 도보 이용가능

 

2) 상일IC, 올림픽대로, 하남JC, 하남IC 등 광역 교통망 이용가능

 

3)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계획), 강일동 광역환승센터(계획) 추진 중

 

교통뿐만 아니라 주변시설도 괜찮습니다. 특히 교육 관련해서 좋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걸어갈 수 있는 곳에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명문학교인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도 가까운 만큼 여기서 자녀분들의 초중고 생활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하남 등 대형상업시설도 가깝고 요즘 친환경이 대세다보니 근린공원 조성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조성계획 뿐만 아니라 실제 능골근린공원이 있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인 고덕비즈밸리도 금방 갈 수 있는 만큼 위치선정이 기가막합니다.

 

들어가면 50만원씩 쓰게된다는 마성의 코스트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정보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청약해야겠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드실 겁니다. 그렇다면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쉽지만 현재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분양일정과 분양가 등은 연기된 상태입니다. 원래는 8월에 분양일정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거리두기 4단계 연장 및 시공사가 설계변경을 신청해 9월 발표로 밀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밑에서 설명할 내용들 덕분에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일정 등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일정발표되면 바로 청약신청해야합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해야하는 이유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내집마련을 꿈꾸는 분들이나 추가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분들 모두 노려볼만한 알짜배기 청약입니다.

 

1. 분양가상한제 적용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주변 시세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분양가는 발표되어야 알 수 있지만 누가봐도 매력적인 가격대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약 당첨만 된다면 시세차익을 쉽게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시장에서는 앞서 분양했던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와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하는데요. 참고로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의 당시 분양가는 3.3㎡당 2430만원이었습니다.

 


이 기준으로 했을 때,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전용 84㎡는 8억원대, 전용 101㎡는 9억 중반~10억원 정도 예상되며 인근의 "고덕리엔파크 1단지" 전용 84㎡의 호가(14억원)와 비교하면 5억원 이상의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2. 수도권 거주자 청약기회 제공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청약물량의 50%는 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는 서울/경기/인천 수도권 거주자에게 1순위 청약기회를 제공합니다. 꼭 서울 거주자가 아니여도 신청할 수 있는 만큼 기회가 생기는 것이죠. 다만 그만큼 많은 인원이 청약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률이 치열해진다는 점도 생각해봐야할 점입니다. 

 

아마 가산점 기준으로 하면 만점급에 해당하는 청약통장 소유자들만 될 수 있는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ㅠㅠ

 

3. 전용면적 101㎡추첨제 진행

전용면적 101㎡의 경우 일반공급 물량의 50%가 추첨제 물량으로 배정돼 청약통장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으며, 유주택자(1주택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포인트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두가지 있습니다. 우선 전용면적 101㎡의 분양가가 9억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중도금 대출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전월세 금지법으로 입주시점에 전세보증금으로 잔금을 치루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추첨물량을 노리는 분들이라면 10억원에 해당하는 자금계획을 꼭 세워보시고 청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KODEX미국반도체MV 투자포인트(vs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드닥)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된 반도체기업들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ETF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KODEX미국반도체MV입니다. 아무래도 라이벌인 미래에셋자

happy-life88.tistory.com

 

 

IRP계좌개설 : 추천증권사와 투자방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주식, 부동산, 코인 등등 재테크가 일상주제가 될 정도로 핫해지면서 몇십년 후 미래의 자산인 연금까지 관심가지고 투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굉장히 좋

happy-life88.tistory.com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총정리(feat. 실제후기)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제가 직접 아낌e 보금자리론을 대출받기 위해 알아보던 내용을 포스팅으로 정리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에 대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