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에는 전기차가 주식시장의 핫한 섹터였다면 2021년에는 메타버스 산업으로 주식시장의 관심이 이동하는 모양새입니다. 다들 맞추기라도 한듯이 주식 관련 커뮤니티나 유튜버들이 메타버스와 유니티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를 엄청나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서학개미들의 매수세가 이어지는중

 

거기에다가 캐시우드 누님이 이끄는 ARK인베스트도 유니티소프트웨어를 포트에 담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장을 맞아서 명성에 금이 많이 간 모습이지만 캐시우드가 담고 있는 혁신성장주는 기본적으로 KS마크처럼 인증이 됐다는 인식이다보니 서학개미들의 더욱 과감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죠.

 

다만 주가는 고점 대비 -46%까지 내려온 상황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핫한 메타버스 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가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가볍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1. 유니티 소프트웨어 경쟁력

 

2. 유니티 소프트웨어 실적&투자포인트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 경쟁력

이미 다들 너무 잘 알고계시듯이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게임개발용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유니티 게임엔진이라는 서드파트 게임개발용 소프트웨어로 언리얼 엔진의 에픽게임즈와 업계에서 양강체계를 이루고 있죠.

 

 

기본적으로 유니티 게임엔진은 글로벌 상위 100개 게임사 중에서 94개가 고객사라고 할 만큼 대단합니다. 거기다가 게임에만 국한되는게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콘솔, AR, VR기기에 활용되는 3D콘텐츠 제작에도 쓰인다고 하니 다가올 4차산업시대의 최고수혜주 중 하나임에 틀림없습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 실적과 투자포인트

엄청난 비즈니스 모델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아쉽게도 유니티 소프트웨어 실적은 마이너스입니다. 2020년에 상장한 후 여태까지 2번의 실적발표가 있었는데 EPS가 모두 마이너스였습니다. 그래도 시장 컨센서스는 가볍게 상회했고 앞으로 적자가 지속적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하는 점은 매우 긍정적인 포인트입니다.

 

출처 : 시킹알파

 

이처럼 미래가 기대되는 유니티 소프트웨어지만 아직은 폭풍성장주이다보니 여러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투자자의 투자성향과 맞는지 확인해보고 투자하는 것이 좋은데요. 

 

 

#

일단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주가 변동폭이 상당합니다. 이번 하락장이 오기 전부터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가는 스멀스멀 빠지기 시작했고 결국 전고점 대비 46%나 떨어진 상황입니다.

 

 

물론 성장주의 끝판왕급인 테슬라에 비하면 귀여운 변동성이긴 합니다만 3달만에 자산의 절반이 사라진만큼 왠만한 그릇이 아니면 투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니티 소프트웨어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멀미날 법한 주가변동성을 버틸 수 있는지 한번 더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식에 투자할 때 생각해봐야하는 두번째 요소는 바로 기업의 경쟁력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수많은 유튜브 영상이나 관련자료를 통해서 유니티 소프트웨어가 게임개발쪽으로 엄청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과 앞으로 펼쳐질 메타버스 산업의 핵심 KEY가 될 것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를 진행하면서 실제로 믿고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는지는 또다른 문제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아무리 좋은 기업주식을 투자한다고 해도 주가는 위아래로 요동치면서 상승합니다. 상승할 때는 사실 큰 문제가 안됩니다. 내가 좋은 기업을 잘 선별해서 투자했다는 자신감이 뿜뿜할테니까요. 하지만 주가가 최근처럼 곤두박질칠 때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가가 다시 올라갈 수 있을까"라는 근본적인 물음에 확신을 갖아야 하는데 유니티 소프트웨어 같이 성장주+기술주인 경우,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게임업계 종사자나 관련자들이라면 아무래도 이해하기가 쉽겠지만 일반 투자자라면 단순히 뉴스 기사와 증권사 레포트만으로는 유니티 소프트웨어에 대한 믿음을 가지기 어렵기 때문이죠. 


이 두가지가 제가 생각하는 유니티 소프트웨어를 장기투자해서 성공하기 위한 핵심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미래가 기대된다고 투자한다기보다는 "높은 주가변동성"과 "기업이해에 대한 높은 난이도"를 견딜 수 있을까를 우선적으로 고려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제 투자성향은 보수적이다보니 성장주보다는 압도적으로 돈을 쓸어담는 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성장주에는 투자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린이이기도 하고요^^

 

결론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현재까지 다가올 운명인 메타버스 산업의 핵심 대장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약 이대로 미래가 이뤄진다면 아마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지금의 어도비와 같은 포지션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도비의 경우, 독보적인 소프트웨어로 돈을 쓸어담고 있으며 영업이익률도 33% 정도되는 엄청난 기업입니다. 

 

최근 주춤하긴 하지만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우상이다

 

다만 이는 아직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유니티 소프웨어가 계속 고성장하여 앞으로 어도비의 뒤를 이을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는 과정에서 무수히 많은 주가변동성이 있을 겁니다. 그 과정에서 유니티 소프트웨어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있는 분들이라면 투자를 고려해봐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팔란티어 투자하지 않는 이유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쿠팡 상장 관련 정보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dailymalay.tistory.com 말레이시아 2021.03.08 09:52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

  2. 게스트 2021.03.28 18:04

    글 잘 읽었습니다. 객관적으로 잘 쓰셨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