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과 멜론이용권을 한달 2,900원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이제는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 된 만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역시 대부분 필수로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그러다보니 음악 스트리밍 시장 역시 포화가 되면서 각 기업마다 고객확보에 열을 올리게 되고 이 과정에서 많은 이벤트혜택이 생기다보니 멜론을 이용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기분좋은 고민에 빠질 때가 있습니다.  또한 몇년 전부터 무제한 스트리밍 가격이 많이 오르다보니 더욱 이런 고민에 빠지게 되는대요.

 

그럼 바로 모바일에서 멜론 결제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바일로는 정기결제를 해지할 수 없습니다(아이폰 기준). 

나름 오랜시간 동안 멜론을 써왔지만 이해할 수 없는 현상인대요. 몇년동안 제안을 했었는데 다른 인터페이스들만 바뀌고 모바일 결제해지는 아직까지 구현이 안되고 있습니다.

 

 

구매는 할 수 있지만 취소는 안됩니다.

 

그럼 정기결제 해지는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순서대로 스크린샷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선 멜론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메론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모바일 앱에 로그인되어 있는 아이디와 동일하게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2. 사용중인 정기권을 클릭합니다.

화살표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3. 이용권 해지신청 -> 비밀번호 입력 -> 신청하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으로 표시해뒀으니 순서대로 클릭클릭하시면 됩니다. 19년 10월10일 기준이라 당분간은 스크린샷과 동일한 위치에 있을 것 같네요.

 

이용권 해지신청 클릭

 

비밀번호 한번 더 입력

 

 

신청하기 클릭

 

4. 마지막 "혜택 포기할래요" 클릭합니다.

이렇게 3번의 클릭을 하면 끝날 줄 알았는데, 팝업창은 계속 나옵니다. 진짜 해지할 것인지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물어보는대요. 이번에는 가격할인으로 유혹합니다.

 

정말 작게 있죠?

 

사실 제가 정기권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이겁니다. 한달 2,900원, 3달 간은 총 8,700원에 이용하는거죠.

원래대로 그냥 사용하면 10,900원 * 3개월 = 32,700원인대요. 이렇게 혜택을 받으면 총 24,000원을 아낄 수 있는겁니다.

(24,000원이면 제가 요즘 모으고 있는 미국 월배당 리츠ETF인 SRET 1주를 사고도 남는 돈입니다.)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현재 약 2년 정도를 월 2,900원으로 멜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결제내역이 2018년까지밖에 안나와서 여기까지 캡쳐했는대요. 사실 중간에 한번 까먹고 정기결제해지를 하지 않아서 정상금액으로 3달이나 결제된 적도 있네요. 여러분들은 까먹지 않게 달력이나 잘 보이는 위치에 꼭 메모를 해두고 잊지 말고 활용하세요.

 

12개월이면 96,000원이고 24개월이면 192,00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2,900원도 비싼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면 더 큰 금액적인 혜택이 있을 수도 있죠. 그러나 제가 멜론을 이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익숙함에서 오는 편리함입니다. 

 

이미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해보면서 엄청 큰 혜택을 받기도 어렵고 새로운 플랫폼으로 몇달마다 옮길 때 발생하는 시간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리스트를 새로 업데이트하고 플랫폼마다의 조작방법 등을 익히는데 소비되는 시간이 2,900원보다 훨씬 값지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그 시간들은 더욱 알차게 활용할 예정입니다.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간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팩트맨 2020.03.24 19:25

    저는 멜론보다 다른 좋은 인터페이스를 가진 어플에서 좋은 조작법을 배우고 돈도 아끼는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시간적으로 이득보는것같아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appy-life88.tistory.com 파이어족 서대리 2020.03.24 19:27 신고

      사용자입장에서 더 좋고 더 저렴한 어플이 있다면 그쪽으로 가는게 당연히 맞죠 ㅎㅎ

      저는 멜론을 오래써서 그런지 멜론 인터페이스가 편하더라고요~

  2. 팩트맨 2020.03.24 19:26

    해지못하게하려고 아직까지 구현하지않은 멜론도 괘씸하고, 할인박으려면 매달 저래야하는게 넘나 귀찮은 것...ㅎㅎㅎ

    • Favicon of https://happy-life88.tistory.com 파이어족 서대리 2020.03.24 19:27 신고

      ㅎㅎ 아낄라면 귀찮음을 감수해야하나봅니다 ㅠㅠ

      근데 정상가 기준으로는 저 가격에 서비스하는 어플은 없지않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