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주식시장에 몰렸던 자금이 암호화폐(코인) 시장으로 몰렸다고 얘기할 수 있을 만큼 코인이 핫합니다. 매일매일 코인으로 돈을 벌었다는 얘기가 주변에서 들려오고 있죠.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해서 수많은 코인들을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요즘 대세는 뭐니뭐니해도 도지코인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도지파더를 자처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코인이죠. 

 

4월초에 60원이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인으로 돈벌었다는 주변의 FOMO를 극복하기 위해 도지코인 사는법을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 사는법 뿐만 아니라 도지코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도 함께 정리했으니 도지코인에 관심있는 분들은 포스팅 끝까지 봐주세요^^

 

 

목차

1. 도지코인 사는법

 

2. 도지코인 기초정보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도지코인 사는법

예전에는 한국 거래소에서 도지코인을 사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도지코인의 인기에 힘입어 이제는 원화로도 손쉽게 도지코인을 매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방법은 업비트라는 코인거래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관련주도 정리해뒀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feat. 카카오)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1년 4월 6일 카카오 주가가 폭등하면서 그 배경에 대한 관심이 쏠렸습니다. 엄청난 덩치를 자랑하는 카카오 주가가 하루만에 8.37%나 올랐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런 주

happy-life88.tistory.com


#도지코인 사는법

1> 업비트 계좌를 개설한다

2> 업비트 계좌에 예수금 입금한다(케이뱅크 계좌)

3> 주식거래처럼 도지코인 가격정하고 매수한다


 

이렇게 3단계로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쉬운 방법이라 업비트 계좌와 업비트를 이용하기 위한 케이뱅크 계좌만 있다면 누구나 도지코인을 간단하게 매수하고 보유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만 끝내면 아쉬우니 단계별 팁 아닌 팁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STEP1

업비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비트 거래소 회원가입 뿐만 아니라 케이뱅크 계좌도 만들어야 하는데요. 케이뱅크 계좌와 업비트 계정을 연동해야 업비트 내의 코인들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효과로 고객 떡상중인 케이뱅크

 

예전에는 케이뱅크 신규가입하면 1만원 지급해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21년 5월 8일 기준으로는 해당 이벤트가 사라졌습니다. 이 부분은 아쉽네요. 여튼 업비트를 통해서 도지코인을 매수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케이뱅크 입출금계좌는 필수이니 계좌개설을 하시기 바랍니다.

 

#STEP2

케이뱅크 계좌와 업비트 계정을 연동했다면 도지코인을 매수하고 싶은 만큼 현금을 입금해야합니다. 이 과정도 크게 두단계로 이뤄져있는데요. 우선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에 입금을 한 후, 업비트 어플에서도 입금하기 메뉴를 통해 업비트 계좌로 현금을 옮겨와야합니다. 아래 화면의 "입금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입금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케이뱅크에 있는 현금을 가져온다

 

#STEP3

이제 진짜로 도지코인을 매수하면 됩니다. 주식거래와 똑같이 호가와 수량을 입력하고 매수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주식어플이랑 생긴 것도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도지코인을 매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주문 가능한 최소금액은 5천원입니다. 코인이 기본적으로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긴 하지만 거래금액 자체가 5천원 이상이 되지 않으면 주문접수가 불가능하니 이 부분은 참고해주세요^^ 투자하실거면 스벅 라떼 정도는 걸어야 한다는 점!

 

5천원 이상 구매해야한다

 

도지코인 기초정보

최근 도지코인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암호화폐 시가총액 4위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1,2,3등은 모두 코인계의 근본들이라 당연한 순위인 것 같은데 그 사이에 재미로 만들었다고 알려진 도지코인이 딱 자리를 잡고 있으니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21년 5월 8일 기준

 

도지코인은 처음 탄생했을 때는 생산량이 정해져 있었지만 지금은 미국의 양적완화처럼 엄청난 숫자로 불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거의 1분마다 1만개의 도지코인이 생겨나고 있는데 가격이 올라거니 코인 시가총액이 미칠듯이 불어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자세한 내용은 이 기사를 참고

 

이런 공급량 문제와 더불어 현실적으로 도지코인이 사용될만한 가까운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른 코인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도지코인 투자의 가장 큰 어려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지금은 도지코인이 생성되는 속도보다 사람들의 구매가 더 많기 때문에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지만 코인시장 분위기가 반전된다면 그 낙폭도 엄청날 것이기 때문이죠. 도지코인에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반드시 염두에 두고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암호화폐의 핫코인인 도지코인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확실히 도지코인 사는법 자체는 주식투자에 익숙한 요즘 시대에 하나도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어려운 점은 도지코인의 적정 가치를 예측하고 수익을 실현하는 것이죠. 암호화폐 자체가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주는데 그중에서도 핫한 도지코인의 변동성은 어마무시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멘탈이 강력한 분들이라도 코인의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버티지 못하고 돈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인/암호화폐 투자하실 분들은 이런 리스크를 꼭 염두에 두고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