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5% 적금 대란이 났습니다. 오늘 오후 네이버 실검 1위에 랭크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었는대요. 실제로 너무나 많은 가입자들이 몰리면서 앱 접속 장애까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도 오늘 가입한 하나은행 5% 적금 조건과 가입 마감시간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5% 적금 이벤트

요즘 예적금 금리가 1% 후반에서 2% 초반밖에 안되기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이 5%라는 숫자에 매력을 느끼고 가입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금리 기조가 계속 유지되고 있다보니 5%라는 숫자가 높아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배당률 5%도 고배당인 것처럼)

 

하나은행이 이번에 사명을 바꾸면서 이처럼 파격적인 적금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인대요. 평소에 하나은행이라고 부르긴 했지만 정확한 사명은 'KEB하나은행'입니다. 앞으로 사용할 브랜드명은 'KEB'를 뺀 '하나은행'입니다. 새로운 하나은행의 10년을 준비하는 기념으로 2월 3일부터 2월 5일까지 한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고금리 적금 상품을 출시한 것입니다.

 

출처 : 하나은행 어플

 

'하나 더적금'은 최대 이자가 세전 5.01%입니다. 몇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최대 이자율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조건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최대 이자를 지급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조건1 : 온라인채널 통해 가입 +0.2%(앱 가능)

조건2 :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에세 자동이체 +1.25%

 

위 조건들을 확인해보면 모두 무난하게 달성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하나은행 어플을 통해서 가입하면 조건1을 만족할 수 있으며, 조건2는 적금 신청할 때 자동이체를 지정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최대 이자를 지급받는데도 조건이 있지만 적금가입할 수 있는 금액과 기간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우선 가입기간은 1년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가입금액도 월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입니다.  

 

 

예상 이자소득은?

이렇게 앱 접속 마비가 올 정도로 핫한 '하나 더적금'의 예상 이자소득은 얼마나 될까요? 5%라는 숫자가 워낙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이자소득이 높을 것 같지만 실제로 세금 떼고 적금만기 시 얻는 수익은 82,650원입니다. 2%짜리 일반적금이랑 비교하면 약 5만원 정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상품입니다만 어떻게 생각하면 이렇게나 몰릴 정도인가 생각이 들 수도 있는 이자소득입니다.

 

네이버 이자계산기

 

그래도 이왕 적금으로 시드머니를 모을 목적이라면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주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다행히 이번 하나은행 5% 적금은 선착순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은 1인당 1개씩은 전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처럼 접속이 몰려서 앱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밤 시간이나 아침 시간을 활용해서 미리미리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목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2월 5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이나 앱으로 가입해야 최대이자인 5.01%를 받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가입해두세요^^ 

 

#

참고로 예전에도 카카오뱅크에서 5% 특판예금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그 당시 100억 한도로 선착순 가입을 진행했는데 1초만에 마감되서 논란이 많았는대요. 이 이벤트 때문에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올라갔다고 하니.. 정말 저희는 저금리 시대 속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됩니다 ㅠ (더더욱 미국 배당주를 매수해야겠다는 다짐)

 

주변에 된 사람이 없다는 전설의 카뱅 5% 이벤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