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우리나라 코로나 3차 대유행 확산세가 진정되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조금해야하되는 상황인데요. 코로나19 백신공급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에서 우리나라 제약/바이오 기업 중 셀트리온이 열일하고 있습니다. 바로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 공급을 위한 준비에 가장 앞서있기 때문이죠. 

 

결과가 기대된다

 

이런 기대감에다가 애초부터 업계에서 강력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던 셀트리온이다보니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욱 받으며 주가가 폭풍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전세계에서 가장 상승세가 무서운 한국 코스피시장을 아주 가볍게 제친 수익률입니다.

 

 

투자자들이 셀트리온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셀트리온 배당금과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에도 관심이 몰릴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트리온 배당금과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주주분들이나 셀트리온 주식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1. 셀트리온 배당금(주식배당)

 

2.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일정정리)

 

3. 셀트리온 연도별 실적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셀트리온 배당금 알아보기

셀트리온 배당금 관련 일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셀트리온의 특별한 배당시스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은 배당금을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고 주식으로 줍니다(주식배당) 특이하죠??

 

출처 : DART

 

이미 21년 지급할 주식배당 비율도 발표했는데요. 20년 12월 16일 셀트리온은 0.02주라는 주식배당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내가 셀트리온 주식을 100주 가지고 있으면 2주를 더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내가 20년 12월 28일날 셀트리온 주식을 100주 가지고 있었다면 21년에 102주가 된다는 의미죠.

 

다만 아쉽게도 이전보다 주식배당률은 조금 더 줄었습니다. 그 전에는 주당 0.05주를 지급했었는데 20년에는 0.02주를 지급하기 때문이죠. 

 

 

#

만약 나는 소액주주라 셀트리온 주식배당을 1개 이상 받을 수 없는 투자자들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해당비율에 맞게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괜히 주식배당이라고 걱정하시지마시고 셀트리온에 투자하실 분들이라면 투자하셔도 됩니다.

 

 

셀트리온 배당급 일정(지급일)

그럼 셀트리온 배당금과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쉽지만 셀트리온은 연 1회 배당을 하기 때문에 기존주주분들이 아니면 2021년에는 셀트리온 배당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2021년에 셀트리온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2020년 12월 28일까지 셀트리온 주식을 들고 계신 분들입니다. 2021년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은 21년 4월 말로 예상됩니다. 3월에 열리는 주총 후 한달이내 주식이 입고되는 일정인데 주총 일정이 회사 내부사정으로 약간씩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한 일정은 공시가 나와야 확정됩니다.

 

#

2021년에는 셀트리온 주식배당을 받을 수는 없지만 셀트리온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이라면 2022년 셀트리온 배당금을 미리 준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정리 : 서대리

 

만약 2022년에 셀트리온 배당금을 받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21년 12월 28일까지는 셀트리온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내년에도 주식배당을 할 지, 현금배당을 할 지는 아직 모르지만 예전부터 계속 현금배당에 대한 요구가 있었기 때문에 22년에는 혹시 바뀔 수도 있겠네요. 이에 대한 내용은 셀트리온에서 발표가 된다면 바로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

 

 

#매수마감일

셀트리온 배당금(주식배당)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수마감일까지는 주식을 매수해야합니다. 이 날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달력에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한국 주식은 3일 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배당금 지급일 3일 전에 매수를 끝마쳐야합니다.

 

#배당락일

배당락일은 매수마감일 바로 다음날입니다. 배당락일부터는 배당금 권리가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배당금 만큼의 주가가 하락하는 배당락이 발생합니다.(배당락일부터는 주식을 매도해도 배당금 수령 가능)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가 판단해야하는 부분이 생깁니다. 배당을 받을 것인지 아니면 배당을 받기 전에 시세차익만 얻고 빠질 것인지 말이죠.

 

#배당기준일

실제로는 이 날 확실하게 셀트리온 주식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는 날입니다. 다만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3일 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셀트리온 배당금을 받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매수마감일"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 지급일은 문자 그대로 셀트리온 배당금(주식)이 주주 계좌로 입금되는 날입니다. 기본적으로 매수마감일 + 50일 정도 후로 보시면 됩니다만 매년 배당금 지급일은 정확하게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셀트리온 내부사정 등으로 인해 조금씩 변동되기 때문에 매분기 공시를 확인해야합니다. 

 

셀트리온 정량지표 간단리뷰

4차산업 대표 섹터 중 하나인 제약업계 한국 대표기업답게 셀트리온의 매출은 2020년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2020년 매출은 19년 대비 66%나 고성장이 예상되어 있죠.

 

 

출처 : 네이버증권 / 정리 : 서대리

 

단순히 매출만 증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셀트리온은 주당순이익인 EPS도 2020년부터 폭풍성장하고 있는만큼 앞으로가 기대되는 기업이 되었죠. 

 

출처 : 네이버증권 / 정리 : 서대리

 

물론 관련업계 종사자가 아닌 이상 개인투자자가 제약/바이오쪽 생태계를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기에는 쉽지 않겠지만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셀트리온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우리나라의 다른 기업들과는 다르게 셀트리온 서정진 (전)회장은 최근 자녀에게 회사를 넘기지 않고 은퇴를 한 것으로도 유명한만큼 앞으로도 한국 대표기업으로 성장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브레이크뉴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 '아름다운 은퇴'

셀트리온 서정진회장     © 김일웅 기자 [김일웅 기자= 경기북부]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지난 2020년 12월 31일자로 '조용한 은퇴'를 했다. 서 회장은 지난 2019년 1월4일 서울 여의

www.breaknews.com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2021년Ver)
▶현대차 배당금 지급일(2021년Ver)
▶테슬라 주가 전망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