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해외주식, 특히 미국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밤마다 미국증시 개장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대요. 문제는 아직 썸머타임 전이라 밤 11시반까지 기다렸는데 장이 안 열릴때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럴 때는 멘붕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2월 해외 주요증시 휴장일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주식 거래하실 때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2월 휴장일

20년 2월에는 미국 1번, 일본 2번, 중국 1번 휴장일이 있습니다. 아래 달력에서 해당 국기가 표시되어 있는 날짜가 휴장일이니 해외주식 거래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휴장일정은 각 나라 거래소 공시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휴장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11

일본 건국기념일

 

#2/17

미국 대통령의 날(Presidents' Day)

중국 Famliy Day

 

#2/24

일본 일왕탄생일(Emperor's Birthday)

 

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중국 상해증시 개장일이 1/31까지로 연기된 상황입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더욱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중국증시는 추가로 개장일이 연기될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추가 연장에 대한 공지는 없음)

 

1/31까지 휴장 연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브렉시트에, 각 국 성장률 저하 우려까지 주식시장이 싫어하는 불확실성이 연초부터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 수록 더욱 신중한 매매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1월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고 2월에도 성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